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당신이 Upwork에서 일을 구하기 힘든 이유
    소소한 IT 이야기 2019. 10. 8. 19:47
    반응형

    나는 웹 개발자로 최근에 재택근무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디지털 노마드에 대해서 동경하고 있었기 때문에 Upwork라는 플랫폼을 이용하게 되었다.

    전세계에서 규모있는 프리랜서 구직사이트 'Upwork'


    Upwork은 Connect라고 부르는 자체 시스템을 가지고 있는데 내가 프리랜서 일을 지원할 때마다 내가 가지고 있는 Coneect를 소모하게 되어있다. 하지만 수차례 지원을 하여도 일을 얻기 힘들었다. 그리고 채용 공고들을 보면서 떠오른 생각은 이곳에서 일자리를 얻기는 어렵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나는 그 이유에 대해서 몇가지 설명하고자 한다.

    1. Google Trend로 분석한 결과

     

    나는 구글의 데이터를 굉장히 신뢰한다. Google Trend 기능을 이용하면 전 세계 사용자들의 관심도나 관련 검색 어등을 파악할 수 있다. 또한 어느 나라에서 관심이 많은지에 대해서도 분석이 가능하다.

    아래 결과를 확인해보면 상위 검색 국가들이 저임금 국가들임을 확인할 수 있다. 한국의 최저시급은 8달러 수준으로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은 그것보다 높은 임금을 받는다. 당신이 이러한 저임금 국가에 거주하고 있다면 'Upwork' 같은 프리랜싱 플랫폼은 굉장한 이점으로 돌아올 수 있다. 하지만 당신이 고임금 국가에 거주하고 있다면 'Upwork'에서 일을 구하는 것은 상당히 어려울 수 있다.

    2. 시급으로 전세계의 프리랜서들과 경쟁해야 합니다


    1번 항목에서 설명했듯이 당신은 전세계 프리랜서들과 경쟁해야 합니다. 게다가 시간당 급여에 경쟁력 있는 사람들이 전 세계에 많을 것이므로 어쩌면 당신이 살고 있는 지역의 시급보다 급여가 낮을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도 불구하고 나는 앞으로도 계속 Upwork에서 내 이력서를 제출해볼 것이다. 사실 내가 아직 Upwork의 시스템을 잘 이해하지 못한것도 있고, 전 세계 사람들과 함께 일할수 있는 기회라는 것이 정말 매력적으로 다가오기 때문이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