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동영상 매니아가 느낀 샤오미 미박스S 후기
    각종 제품 리뷰 2019. 9. 30. 20:26
    반응형

    타오투코리아에서 구입한 샤오미 미박스S 글로벌 버전

    내가 샤오미 미박스를 사게 된 계기는 순전히 내 Intel NUC 서버에서 HEVC X265 코덱이 돌아가지 않아서였다. 5세대 이긴 해도 i7에 SSD 512GB, 16GB의 램을 포함하고 있는 제품인데도 불구하고 CPU에서 X265를 지원하지 않아 영상 재생에 어려움이 많았기 때문이다. 사실 그때 처음으로 Intel 세대별로 지원하는 코덱이 달라졌구나 하는 것을 알게 되었다. 참고로 이 Intel NUC에서는 넷플릭스도 간당간당하게 재생되었다;;

     

    나는 영상보는것을 굉장히 좋아한다. 넷플릭스 말고도 다운로드를 하는 출처들이 굉장히 많고 대다수의 영상들의 경우 최근에는 HEVC X265로 코딩된 영상이 자주 올라온다. X264에 비해서 용량도 적고 화질도 높아 앞으로는 X265가 대세가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어찌 됐건 여러 군데에서 비교해보다가 타오 투 코리아에서 구입하게 되었고, 국내판 버전인 테레비(?) 버전도 있었지만 넷플릭스 미지원이라는 말도 안 되는 스펙에 심지어 최근에는 테레비가 망하면서 리콜 중이다. 대략 배송기간은 2주쯤 걸린 것 같다.

     

    리모컨 사이즈 비교, 딱 필요한 버튼만 있고 글로벌 버전에는 Netflix 버튼이 있다
    샤오미 미박스S 본체 모습

    미박스랑 현재 나온 미박스S랑 차이는 없는 것 같다. 그냥 생긴 건 아주 심플하게 생겨서 맘에 든다. 심지어 유선랜 포트도 없어서 꼽는 선이 전원선이랑 HDMI 선밖에 없다. 참고로 HDMI 선은 하나 포함되어있어서 따로 구매가 불필요하다. 무선으로만 작동하기 때문에 반드시 공유기 성능이 어느 정도 받쳐주어야 한다!!

     

    뒷면 모습, 안습이게도 USB 포트는 2.0 이다. APK 앱 설치를 위해 잠깐 연결한것 이외에는 써본적이 없다.

    뒷면은 전원선이랑 Audio 선 HDMI, USB 포트가 전부인데 안습 이게도 포트가 2.0이다. 2.0 인터페이스로도 영상 재생에는 문제없겠지만.. 2019년에 2.0 포트라니 조금 안습이다. 나중에 APK 설치를 위해서 꼭 필요한 포트이기도 하다.

     

    이건 원래 쓰던 Intel NUC i7

    이 친구는 미박스S가 옴으로서 위치를 옮겨서 현재 내 서버로 활약 중이다. 비록 영상 재생에는 쥐약이었지만 서버 역할로는 아주 일을 잘해주고 있다. 게임 서버부터 Nodejs, MySQL DB서버까지..

     

    Netflix 실행모습

    기본적으로 넷플릭스 앱을 내장하고 있어서 로그인 후에 잠깐 구동해보았는데 아주 Native 하게 잘 돌아간다. 재생에도 전혀 문제가 없고 그냥 Windows 10 앱을 그대로 베껴온 것 같은 UI처럼 잘 구동된다.

     

    미박스S 메인화면

    nPlayer는 플레이스토어에서 설치했다. 감사하게도 nPlayer 개발자분이 안드로이드 TV용으로도 내주셨는데 나는 이미 안드로이드 앱을 구매했기 때문에 여기서도 추가 비용 없이 앱 다운로드가 가능했다. 다만 보이는 ES 탐색기는 내가 따로 APK 파일을 구해서 설치하였다.

     

    넷플릭스 앱 정보

    내가 알기로는 넷플릭스는 무슨 인증을 받지 않으면 4K 재생은 물론이고 720P, 1080P 재생도 되지 않는다. 480P 재생까지만 지원되는데 샤오미 미박스S는 넷플릭스 인증을 받았으므로 4K까지 문제없이 재생된다.

     

    Google Play store

    유튜브랑 nPlayer 외에는 아무것도 다운로드할 게 없다..

     

    내 Google Drive 저장소를 연결한 모습

    nPlayer의 UI는 안드로이드 앱과 동일하다. 구글 드라이브로 연동해보니 잘 연결되는 모습이 아주 맘에 든다.

     

    Planet Earth 4K X265 HEVC 영상 재생 모습

    기존에 Intel NUC에서는 아예 재생되지 않던 영상을 샤오미 미박스S로 재생해보았더니 아주 부드럽게 재생된다. 정말 놀라웠다. 참고로 이 파일은 4K 영상이고 X265 HEVC로 인코딩 되어있는데 용량은 무려 70기가가 넘는다..

     

    결론

    1. 비디오 플레이어가 필요하면 바로 사야 한다.

    2. 기가랜 환경이면 더 좋다.

    3. 공유기 좋은 것이 필요하다. (오직 무선랜으로만 작동하고 유선랜으로 작동하기 위해선 USB 랜 포트가 필요하기 때문에..)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