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미국 취업이민 과정에서 오딧이 나면 어떻게 대처해야하는것인가?
    이민 2016. 4. 20. 15:09
    반응형

    필자도 어제부로 오딧이 나버린 이후에 관련 정보를 찾고 어떻게 대응을 해야하는가? 오딧 관련 정보는 어디서 얻을수 있는가..에 대해서 몇가지 정보들을 찾아보았지만 결론적으론 이민 준비자 입장에서는 오딧이 일단 나게 되면 대처할수 있는 사항이 몇가지 없다는것이다.


    실질적으로 오딧이 났을때에는 빠르게 어떻게 대처 해야하는것인지, 제출해야할 서류는 무엇인지, 어디에서 오딧신청이 발생한것인지 정확하게 아는것이 중요할것같다.


    필자의 경우에도 어제 이주공사측에서 오딧 소식을 통보해왔고 5월 중순까지의 기한으로 서류를 제출해야한다고 하여 통보 당일날 부리나케 우체국으로 가서 관련 서류를 익일 특급으로 제출하고 왔다.




    서류라고 해봐야 대략적으로 읽어보니 고용주에 관한 내용들이라 신청가가 할 일은 싸인밖에 없었다. 하지만 이부분도 가끔은 신청자 문제, 이주공사측 문제로 나오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확실히 알아보고 읽어보는것이 중요하다고 생각된다. 어느 이주공사는 아예 오딧이 나면 대처를 하는게 아니라 새로 접수해버린다는 막장 이주공사도 있다 ㅡㅡ;


    딱히 오딧후 서류 제출이외에 문제가 없다면 이제 신청자는 그냥 기다리면 된다. 하지만 전처럼 permchecker같은 A넘버 조회사이트를 이용하여 맨날 확인 해야하는가 하면 그건 또 아니다. 그 사이트의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perm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사람의 기준이고 그 사이트들에서 나오는 기록들은 오딧이 나지않은 사람들의 기준이다. 물론 오딧 승인 자체는 그 사이트들에서도 기록이 뜨지만 어느정도 기다려야하는지 오딧 승인은 얼마나 대략적으로 기다려야하는가에 대해서는 모호하기에 참고해야할 사이트는 미국 노동부 사이트 한개로 보면된다. 


    나도 어제 안 사실이지만 노동부 사이트에는 Audit Review가 몇월달것이 나고 있는지 Visa Bullitin 발표시에 공개하는듯하다.


    미국 노동부 사이트에 접속을 하자 https://icert.doleta.gov/


    접속하게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화면 중간의 Alerts 오른쪽에 있는 Processing Times에 접속하면된다.




    그럼 아래와 같은 PERM Processing Times를 확인 가능한데 Audit Review의 July 부분에서 현재 오딧 우선일자가 몇월달것이 처리되고 있는지 알수가 있다. 위의 Analyst Review는 아마도 오딧허가가 아닌 일반 허가 시점인것으로 보인다. (아닌경우에는 댓글 부탁드려요~) 다만 저 기준이라면 4월 7일 기준에서 이미 12월달 승인이 나고있었기에 4월 20일인 지금시점에서는 8월달 승인으로 넘어 갔을 확률이 높다. 저 자료는 매월 문호 발표시에 발표되는듯 한데 확인할때마다 대략적으로 현재 Audit Review 가 어디까지 왔나 확인후에 PermChecker나 노동부 사이트를 확인하여 자신의 A넘버를 조회해보면 되는듯하다. 이주공사측에선 지금 시점 기준 3~4개월이면 오딧도 승인이 난다고 하지만 경험상으로 어떠한 이주공사든 이주공사가 하는 말의 70%만 맞다고 들으면 좋을것같다 (어쩌면 그것보다 더 적게..)






    이주공사에서 진행하는 이민 수속 역시 미국 이민국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을 뿐만아니라 정말 운으로 작용되는 점들이 많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가장 좋은 방법은 자신의 능력으로 NIW나 H1B와 같은 다른 비자들을 생각해보는것도 좋을것같지만...(그것도 쉽지 않다는게 함정)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