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트럼프 취임 이후 미국 이민 전망 및 이주공사들의 상황
    이민 2017. 5. 3. 22:34
    반응형

    이민을 결정한 이후에 많은 일들도 있었고 시간도 많이 흘렀습니다. 아직도 미국 대선 당일날 기억이 생생하게 떠오르네요 ㅎㅎ 아침에 힐러리가 당선된다고 해서 당연하게 저녁에 확인해보니 트럼프가 당선되었다는 충격적인 소식...



    이민 소식을 그동안 전해드리지 못했었는데 트럼프가 대통령 취임이후에 보여준 이민정책은 역시 안좋은 방향으로 흘러가고있습니다. 우선적으로 불법이민자들에 대해서는 강력히 이민 정책의 변화를 보여주었구요. 합법적 이민으로도 과정을 복잡하게만들거나 시간이 많이 걸리게 하는등의 방법으로 미국으로의 이민이 굉장히 힘들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저의 경우에도 이주공사에서 연락을 받았는데 노력하고있다는 소리는 들었으나 사실상 2단계인 I140에서 멈춰저있는 상황으로 보입니다. 최종 관문인 인터뷰에서 TP가 발생한다고 해서 진행을 올스톱한것으로 보이구요..


    이때문인지 이민자들도 급속하게 줄어들고 있는 부분이 보입니다. 취업이민 노동허가서도 20%이상 감소하였고 실제로 합법 취업 이민의 첫 단계인 노동허가 단계에서도 2~30%가 감소되었다고 합니다. 트럼프 당선 100일이 넘은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이렇게 벌써 이민정책을 강력하게 건들일줄은 몰랐습니다.




    기존까지 존재하는 이민방법들이 사실상 굉장히 힘들어졌다고 볼수있겠습니다. 저도 계약자 입장에서 미국에서 정책적으로 저렇게 나오니 이주공사나 변호사에게 어떻게 뭘 요구하기가 힘들어졌습니다. 이로인해 캐나다나 호주쪽으로 이민의 방향을 바꾸시는 분들도 많이 보이십니다.


    지금 이민을 생각하고 계시는분들은 대부분 이주공사라는 업체들을 통하여 이민방법을 알아보고 계실텐데요. 제가 당부드리고 싶은 말씀은 지금 정말 이민이 힘들어졌구요.. H1B같은 비자들도 발급받기가 정말 힘들어졌습니다.. 이주공사들은 대부분이 100%확신을 하면서 무조건 된다라고 하는 이주공사들이 많을거예요.. 계약을 하실때에도 계약서 잘 확인하시고.. 최근에 이민 정책들이 어떻게 흘러가고있고 요즘 상황이 이렇다라는것을 파악하기 위해서 검색도 많이 해보심이 좋을것같습니다. 제가 추천드리는 커뮤니티는 미준모라는 네이버 커뮤니티인데요. 규모도 굉장히 크고 미국 이민에 관한 내용이 정말 빠르게 공유됩니다..실제로 이민가시는 분들이 아마 가장 애용하는 커뮤니티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http://cafe.naver.com/gototheusa)


    이 독수리 여권받는게 꿈인데... 정말 힘든관문들이 많은것같습니다. 이 게시글을 보시는 분들은 대부분이 미국이민을 준비하고있거나 계획에 있으실 분일텐데요.. 이주공사에 관한 정보는 "비밀글"로 답변드리도록하겠습니다. 그외에도 이민에 관한 내용을 공유하시거나 질문이 있으신분들은 댓글달아주시면 제가아는한에서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